소양강댐 주변지역 주민을 위한 한방 의료봉사

 

 

소양강댐 주변지역 주민을 위한 한방 의료봉사

 

 

안녕하세요? K-water 강원지역본부 뉴미디어 기자 이용원입니다. 형형색색으로 곱게 물든 단풍잎이 그 마지막 아름다움을 불태우고 낙옆이 되어 하나 둘 떨어지는 늦은 가을날 쌀쌀한 바람을 훈훈하게 해주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K-water 강원지역본부 소양강댐관리단에서는 지난 10월28일(수)부터 11월29일(일)까지 (사)열린의사회, 춘천한방병원과 공동으로 소양강댐 주변지역인 양구 및 인제, 홍천, 화천등 소양강댐 주변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전문 의료진과 K-water 직원 및 직원가족 그리고 자원봉사자 등 40여명이 함께 '찾아가는 사랑나눔 의료봉사' 활동을 하였습니다.

 

 

 

 

 

이번 의료봉사 활동은 노인인구와 다문화가정이 많은 강원지역 농촌 현실을 감안하여 주민들의 건강을 정확하게 검진해주고 체형별 맞춤치료를 위해 인기가 많은 한방진료는 물론 내/외과, 응급학과, 정형외과, 치과, 물리치료, 안과 등 다양한 진료를 제공하였으며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버스 운행도 지원여 주민들이 편안하게 진료 받을 수 있도록 하므로서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게 되었고 주민들이 K-water에 대해 더욱 친밀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전반적으로 총괄한 소양강댐관리단 황인수 차장은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써가며 행사의 모든 것을 총괄하였고, 담당자인 장정숙 계장은 실무자로서 행사 전반을 진행해 나가면서도 진료를 위해 대기하고 계신 어르신들이 무료하지 않도록 노래도 부르고 재미있는 얘기도 하면서 어르신들을 즐겁게 해드렸습니다.

 

 

그외 직원들도 진료를 받으러 오시는 어르신들을 친절히 안내하고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 부축해드리며 어르신들이 맘편하게 진료 받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진료를 마치신 주민들께는 자그마한 선물까지 준비하여 제공 해 드리므로서 더더욱 훈훈한 정을 느끼게 하였습니다. 

 

 

 

 

이번 의료봉사 행사는 언론에서도 관심을 갖고 지역방송사(CJ헬로비젼)에서도 방송취재를 하여 방송보도가 됨으로서 지역주민들에 대해 우리 K-water의  댐주변지역지원사업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와  K-water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행사를 총괄한 K-water 소양강댐관리단의 황인수 차장은 '사랑나눔 의료봉사' 활동은 환경이 열악한 댐주변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것이므로 앞으로도 이 행사를 계속해서 이어 나갈 것이며, 이와같은 행사로 소양강댐 주변지역 주민들의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일을 할 수 있어 가슴 뿌듯하다고 하였습니다.

 

 

 

 

홈페이지트위터페이스북오픈캐스트카카오스토리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