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정이 오갔던 군위댐 주변 지역 기술봉사활동의 현장 속으로~

 

 

따뜻한 정이 오갔던 군위댐 주변 지역 기술봉사활동의 현장 속으로~

 

 

안녕하세요? 2016년 K-water 뉴미디어 기자단으로 활동하게 된 풋풋한 신입사원 임부연입니다~! 기자단 활동을 통해 많은 분에게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어 무척이나 설레네요. ^^ 이번 첫 기사에서는 군위댐관리단에서 근무하며 가장 가슴 따뜻했던 순간인 기술봉사활동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해드릴까 해요!

 

 

 

 

지난 5월 19일, 군위댐관리단 직원들은 30도에 육박하는 무더운 날씨 속에서 군위군 고로면 화북1리 32세대 주민들을 대상으로 기술봉사활동을 진행했어요. 군위군에는 자두, 사과, 오이 같은 작물 재배와 축산업에 종사하시는 어르신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그러다 보니, 전문기술 부족으로 고충을 겪고 있는 세대가 많아요. 그래서 저희 군위댐관리단에서는 주민들의 생활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술봉사활동을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답니다.

 

 

 

 

봉사활동을 실시하기 전 주민들의 불편함을 확실하게 파악하기 위해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각 세대별로 맞춤형 기술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답니다! 여러 세대를 직접 방문하여 전기설비 안전점검 및 보수, 수도시설 점검 등 다양한 활동을 시행했지요. 특히 본격적인 농번기를 앞두고 농기계 수리를 진행하게 되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한 독거노인분들을 위해 가정청소도 진행했어요. 매년 이렇게 찾아와주어 고맙다며 감사의 말을 전하기도 하셨답니다. 가슴이 훈훈해지는 순간이었어요~ 이뿐만 아니라 수질검사팀에서는 음용수(지하수, 수도)에 대한 수질검사도 실시했어요. 덕분에 주민들은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게 되었답니다. 봉사활동을 통해 주민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뿐만 아니라 에너지 절약, 물 절약 홍보도 틈틈이 하며 K-water인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는 점!

 

 

 

 

군위댐관리단에서는 기술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어요. 매년 하반기에는 의료봉사활동도 진행한답니다. 연말에는 댐 주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필품 전달을 하는 사랑 나눔 봉사활동도 있어요. 이 외에도 더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과의 유대강화 및 복지증진에 이바지할 계획이랍니다. :D

 

 

다음 기사에서는 더욱 더 가슴 따뜻한 소식 많이 들고 올게요. 지금까지 뉴미디어기자단 임부연이었습니다! (꾸벅)

 

 

페이스북

 

 

  • k-water 홈페이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유튜브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