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물갈이_알아두면 좋은 물갈이 예방법

 

 

해외여행 물갈이_알아두면 좋은 물갈이 예방법

 

 

 

 

이제는 해외를 방문하는 일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출장을 가는 것은 물론 주말에 잠깐 해외 여행을 즐기거나, 연휴 때 해외에 나가는 것은 이제 당연한 일이 되었습니다. 연휴에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하거나 입국하는 여행객이 약 99만 명 정도 된다고 하니 이제는 해외를 지방 가듯 한다는 것도 이상한 말이 아니죠! 그만큼 해외를 방문하는 분들이 많아 여행의 고수도 많을 텐데요. 하지만 여행 전 이것저것 잘 챙겨도 잘 놓치게 되는 것이 있다는 생각 들지 않으세요? 바로 해외여행 중 쉽게 발생하는 ‘물갈이’! 해외여행 불청객이라 불리는 물갈이를 우리의 여행은 한 순간에 최악으로 돌변합니다. 그래서 방울이가 여러분이 놓치기 쉬운 해외여행 물갈이에 대해 이야기 해드리려고 해요!

 

 

▮ 해외여행의 즐거움을 망치는 물갈이

 

 

설레는 마음으로 떠난 해외여행이지만 즐거움도 잠시, 무엇 때문인지 자꾸 화장실을 들락날락한다면 제일 먼저 의심해야 할 것은? 바로 물입니다. 바로 외국의 물이 맞지 않아 생기는 ‘물갈이’를 할 확률이 제일 높기 때문인데요. 해외 여행에서 타국의 식수 섭취로 생기는 설사, 구토 등의 배탈 증상을 ‘물갈이’라고 하는데 ‘여행자 설사’라고도 하며 물 성분이나 세균 등에 의해 발생하는 여행자들에게는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질병입니다. 3~4일 정도면 모두 완치가 가능하지만 심하면 두통, 고열, 몸살 등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그럼 어떤 이유로 물갈이를 유발하는 것일까요?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의 수돗물보다 해외의 수돗물은 석회질의 함유량이 높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것이 원인이 되지요! 특히 프랑스, 영국은 석회질 함량이 높음에도 수돗물 음용률이 굉장히 높은 편에 속하는데요. 하지만 타국의 사람들이 석회질 함량이 높은 수돗물을 마셨을 때는 다른 성분의 물을 마시는 것이 되어 물갈이를 하게 됩니다. 마시는 물이 바뀌면 설사를 통해 장내 미생물을 다시 바꾸어 적응할 수 있도록 몸이 반응하는 것이죠!

 

 

 

 

그렇다면 즐거운 해외여행을 망치지 않도록 어떻게 물갈이를 예방할 수 있을까요? 앞서 말한 대로 물갈이는 성분이 다른 물을 마시면서 발생하기 때문에 식수를 신경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혹시 평소 물갈이를 잘 하지 않는다고 해도 여행 중에 쌓이는 피로도로 인해 몸의 저항력이 떨어지면서 물갈이를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으니 해외에 체류하게 된다면 마시는 물은 생수를 사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물갈이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여행 전 소화제, 지사제 등의 상비약을 꼭 준비하고, 물갈이를 대비해 마실 이온음료를 준비하는 것도 좋겠죠?

 

 

▮ 우리나라에서 외국인은 물갈이를 할까?

 

 

 

 

우리나라 사람들이 외국에 가면 겪을 수 있는 물갈이를 그렇다면 외국인들이 우리나라에 왔을 경우는 어떨까요? 노르웨이, 핀란드 등 수돗물을 걱정 없이 마시는 북유럽 국가에서는 석회질 함량이 낮은 빙하수를 식수로 마시기 때문에 물갈이하는 확률이 낮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은? 석회질 함량이 높은 수돗물을 피하면 물갈이를 하는 확률을 낮출 수 있고, 우리나라 수돗물은 석회질 함량이 낮아 다른 국가에 비해 안전하게 수돗물을 마실 수 있는 나라이니 물갈이를 할 확률도 낮다는 사실!

 

 

장이 예민한 사람이나 저항력이 특히 낮은 사람이라면 결과는 다르지만 상대적으로 석회질 함량이 낮은 우리나라 수돗물은 비교적 믿고 마실 수 있습니다. K-water는 건강한 수돗물을 전하기 위해 300 항목으로 철저하게 수질 검사를 실시하고, 노후된 시설에 대한 걱정을 해소하기 위해 노후시설을 개량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생산과 공급 체계를 구축하여 건강한 수돗물을 전하고 있습니다.

 

미국수도협회(AWWA) 정수장 평가 최고등급 5-Star로 선정되고, 2012년 세계물맛대회 7위를 수상하는 등 건강함뿐만 아니라 맛까지 책임지고 있는 K-water 수돗물! 이제 외국인들이 우리나라를 방문에도 물갈이 걱정 없어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겠죠? 그리고 여러분도 해외여행 시 왜 물갈이를 하는지 원인을 알았으니 앞으로 더 조심해서 즐거운 여행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D

 

 

  • k-water 홈페이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유튜브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