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테라피_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색 에너지를 담은 물이 있다?!

 

 

컬러테라피_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색 에너지를 담은 물이 있다?!

 

 

 

 

여러분 ‘컬러테라피’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최근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건강하지 못한 상태를 각각의 색이 가진 고유의 파장과 에너지를 통해 건강한 상태로 되돌리는 컬러테라피는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컬러테라피로 인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생성하고 신체와 정신, 감정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 건강을 찾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방울이가 이러한 새로운 치료방법인 컬러테러피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지금부터 방울이와 함께 컬러로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 알아보도록 해-yo! XD

 

 

▮ 컬러테라피, 색 에너지를 찾아서!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컬러테라피는 색이 가진 고유의 파장과 에너지를 통해 건강해지도록 유도하는 방법을 말하는데요. 심각한 질환을 해결할 수는 없지만 건강을 유지하도록 조절하는 생체 바이오리듬에 영향을 주어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지요! 그래서 색채에 따른 특성을 통해 인공적인 광선을 몸에 비추거나 색을 보면서 작용하는 노의 활동 등을 통해 긍정적인 효과를 유도하는 것이 기본적인 원리입니다. 최근 미국에서 여러 의학자들에 의해 주목 받기 시작한 컬러테라피는 21세기의 새로운 대체, 보완 의학으로 각광받기 시작했죠!

 

 

 

 

그래서 색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파장과 진동수에 따라, 또는 개인의 기분이나 건강상태에 따라 색이 작용하는 에너지의 형태를 활용해 심리를 분석하고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형태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컬러테라피에 활용되는 대표적인 컬러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워낙 컬러의 종류가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7가지 정도의 원색에서 많은 컬러가 파생됩니다.

 

 

 

 

먼저 빨간색이 대표적이죠! 빨간색은 열정과 생명력을 상징하는 컬러로 신체의 활력과 행동력, 에너지 등을 깨울 수 있습니다. 주황색은 관계와 인연, 본능, 통찰을 상징정과 유대감을 느낄 수 있는 색으로 마음에 안정을 찾을 때 유용한 색이죠! 노란색은 지식과 행복, 도전을 상징합니다. 강한 자아를 상징하기 때문에 자존감이 낮은 사람에게 도움이 되지요. 다음은 초록색입니다. 초록색은 조화와 공간을 상징하고 여유와 너그러움을 상징해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파란색은 평화와 보호, 소통을 상징하는 색으로 신체를 이완시키고 차분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되죠. 보라색은 감각적이고 자유로운 에너지를 뿜어 치유와 봉사, 창조와 변화를 상징합니다. 그래서 부정적인 상황을 긍정적으로 치유하고 싶을 때 도움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분홍색은 우울증을 치유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사랑의 에너지가 가득한 색으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듬뿍 받을 수 있는 컬러랍니다. :-)

 

 

▮ 빛의 파장을 마셔요! 마시는 컬러테라피

 

 

반복된 일상 속에서 무기력하고 심리적으로 건강하지 못하다고 느낄 때 이를 그대로 둔다면 분명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건강하지 못한 몸 상태로 변할 수 있지요. 그래서 가정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컬러테라피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름하여 ‘솔라워터’! 솔라워터는 색깔이 있는 병에 물을 담아서 햇빛을 받게 하면 병 속 물이 컬러의 고유 파동 에너지를 흡수한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나서 이 컬러 에너지 가득한 물을 마시면 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솔라워터는 사람뿐만 아니라 식물, 동물에게도 좋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그럼 솔라워터는 어떻게 만들까요? 먼저 투명하지 않은 색이 있는 병을 준비합니다. 이때 어떠한 색이라도 상관없고, 병의 모양도 상관이 없어요! 그리고 병에 물을 가득 채워 마개를 닫습니다. 마개는 철과 같은 금속 성분보다는 코르크 마개가 가장 좋아요! 만일 코르크 마개가 없다면 랩으로 병 입구를 봉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준비한 병물을 햇빛이 잘 드는 곳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 두면 된답니다. 별로 어렵지 않죠? 이렇게 만들어진 솔라워터를 수시로 마셔주면 컬러 에너지가 몸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바이오리듬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한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지금까지 방울이가 컬러가 가진 힘을 활용하여 안정을 찾는 컬러테라피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신체적, 정신적으로 모두 건강한 상태가 진정으로 건강한 상태라는 WHO의 ‘건강’ 정의처럼 우리도 어렵지 않은 컬러테라피로 건강을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컬러로, 그리고 컬러 병에 담긴 솔라워터로 우리모두 건강한 하루하루 보내자고요! >_<

 

 

  • k-water 홈페이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유튜브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