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이 오기 전 청춘들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노래

 

 

2017년이 오기 전 청춘들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노래

 

 

 

 

유난히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016년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2016년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여러분의 머리 속은 여러 가지 생각들로 가득하실 것 같은데요. 이럴 때 ‘수고했어, 열심히 했어’라는 따뜻한 말 한마디를 듣는다면 힘을 내어 새로운 2017년도 잘 맞이할 수 있지 않을까요? 혹시 이런 말을 해주고 싶은 사람이 있는데 말로 하기 너무 쑥스럽다면 힘이 되는 노래를 들려주는 것은 어떨까요? 분명 여러분의 마음이 전해질 거에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방울이가 추천하는 2017년이 오기 전 청춘들에게 꼭 들어주고 싶은 노래! 함께 들어보실래요?

 

 

▮ 당신이 걷는 길이 옳은 길, 윤종신의 '지친 하루'

 

 

 

 

월간 윤종신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린 ‘지친 하루’라는 곡은 담백한 창법의 윤종신, 묵직한 저음의 곽진언, 그리고 독특한 음색의 김필 이렇게 다양한 색깔들의 보컬로 어우러진 매력적인 곡입니다. ‘지친 하루’는 일상을 소재로 많은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고 있는데요. 일상 생활 속 꿈과 현실 사이에서 갈등하는 이 시대 모든 분들에게 자신을 믿고, 원하는 길을 가면 바로 그것이 자신의 길이니 포기하지 말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답니다. 인생에 정답은 없으니 유독 힘든 한 해를 보낸 분들이라면 ‘지친 하루’를 듣고 분명 위로를 받을 수 있을 거에요. :-)

 

 

▮ 울고 싶은 현실, 그냥 시원하게 울어버려요! 트와이스의 'TT'

 

 

 

 

2016년을 가장 행복하게 보낸 대세 걸그룹 트와이스가 부르는 ‘TT’는 어쩌면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많은 청춘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노래가 아닐까 합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은 사회 초년생들! 하지만 현실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고, 다 컸다고 생각했지만 마음대로 되지 않아 힘들고 눈물만 자꾸 나는 서러운 상황이 계속되죠.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포기하지 말고 자신이 선택한 그 길을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해요! 너무 울고 싶다면 차라리 참지 말고 펑펑 우는 것도 힘든 상황을 이겨내는 방법 중 하나라는 사실! 귀엽고 깜찍한 트와이스 보면서 힘들다는 것을 잊어버리는 것도 좋죠~ (씨익)

 

 

▮ 가끔은 무모하다 싶을 만큼의 과감함이 필요한 법! 빅뱅의 '에라 모르겠다'

 

 

 

 

끝판왕 빅뱅이 그들다운 노래로 돌아왔습니다. 8년만에 발표한 정규 앨범 타이틀곡 ‘에라 모르겠다’ 가사를 보면 고민하지 말고 에라 모르겠다- 라는 심정으로 부딪혀 보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는데요. 자신이 선택한 일에 책임이 뒤따르는 것은 당연하지만 반대로 이러한 책임감 때문에, 그리고 현실에 부딪혀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는 청춘이 많습니다. 하지만 한번 지나간 시간은 돌아오지 않고 후회해도 늦으니 여러분의 젊음을 믿고 ‘에라 모르겠다’하고 2017년에는 도전해 보는 것 어떨까요? 어쩌면 여러분이 걱정했던 것 보다 훨씬 좋은 일이 생길지 몰라요!

 

 

▮ 힘들면 잠시 숨 한번 고르고 가세요. 박효신의 숨

 

 

 

 

오랜 기다림 끝에 6년만에 컴백한 박효신은 담담하지만 깊이 있는 음악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있는데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노래로 청춘들뿐만 아니라 힘든 삶을 살아가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주고 있답니다. 특히 ‘숨’이라는 곡의 가사를 보면 각박한 현실의 무게를 느끼는 모든 이들에게 괜찮다며 큰 위안을 주는데요. 앞만 보고 달려가는 청춘들에게 전하고 싶습니다. 잠깐 쉬어가는 것은 뒤쳐지는 것이 아닌 더 멀리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요!

 

 

아직 부족하다는 생각으로 오늘도 최선을 다해 살아가고 있는 여러분, 2016년 한 해도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힘든 순간들도 있었지만 잘 참고 견뎌온 만큼 지금처럼만 열심히 노력하면 여러분이 원하는 그 무언가를 분명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새로 떠오르는 2017년의 태양도 여러분을 비추고 있으니까요! 그래도 가끔은 너무 힘들다 느껴질 때 방울이가 추천하는 노래를 들어보세요! 분명 조금은 힘이 날 거에요~ 언제나 그 자리에서 방울이가 이 시대의 청춘들, 그리고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D

 

 

  • k-water 홈페이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유튜브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Top